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에 공돈이 좀 생겨서 평소에 살려고 한 Android TV Box를 하나 주문 했습니다.


제가 해외 직구를 처음 접했을때보다 지금은 해외 직구하기가 많이 편해 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제가 알고 있던 해외 직구 절차 


1. 아마존과 같은 해외 직구사이트에서 구매 할 제품을 선택한다.


2. 한국 배송대행업체에 회원가입하여 배송대행지 주소를 확보한다.


3. 아마존에서 제품 주문시 배송대행업체에서 받은 주소를 입력 후 제품 대금을 결제한다.


4. 배송대행업체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내가 구입한 제품의 내용과 한국에서 받을 주소를 등록 한 후 

   배송 대행을 신청한다. (등록 신청시 통관 번호를 입력해야됩니다)


5. 배송대행업체에 배송 대행 수수료를 결제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보통 아마존 제품 주문 후 3 ~ 4 주 후 제품을 받은것 같습니다.


간소화 된 해외 직구 절차


지금도  위와 같은 절차로 구입해야되는 쇼핑몰이 있지만 , 많은 쇼핑몰에서 한국으로 직배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 직구시 배송대행업체를 통하는 2 ~ 5번 과정을 생략하고.


해외 쇼핑몰 사이트에서 한국에서 받을 주소를 바로 입력 후 결제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품목에 따라서 통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 직구시 한국 주소 입력 방법


네이버에서 영문 주소 변환 으로 검색 후 검색 창에 한국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에 변환된 영문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바로 가기 


예를 들어 위 그림과 같이 한국 주소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41 (중동, 해운대롯데캐슬비치)

이면 영문 주소 입력시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됩니다.

(아래 예시는 이번에 제가 구매한 gearbest.com 사이트의 예시입니다.

 쇼핑몰마다 조금식 다를 수 있지만 gearbest 쇼핑몰의 경우 받는 국가 언어로 한번 더 주소를 받고 있네요.)


(*우편번호를 안고치고 스샷을 찍었습니다. 우편번호는 48097을 입력해야됩니다.)

  아래는 제가 이번에 구매한 Android tv box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달러를 원화로 변화하여 보여주는

  서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직구하는 사람이 많이 지면서 해외 대형 쇼핑몰에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조금 과장해서 이제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만 하나 있으면 국내 쇼핑하듯이 쇼핑이 가능 한 세상이 

온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