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경 설명

회사에서 처음 도입한 화상회의 솔루션은 나우앤나우 라는 솔루션 이었습니다.

그때당시 서비스형 화상회의 솔루션이 거의 없던 시절 이었습니다. 

그 후 KT 에서 운영하는 메가미트라는 화상회의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나우앤나우 와  KT 메카미트는 엔진과 그래픽 운영 방식까지 완전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다른것은 운영사 하나 뿐이었죠  똑같은 솔루션인데 변경한 이유는 KT 메가미트가 유저당 금액이 더 저렴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화상회의 접속 유저수가 많이 증가 하였습니다.  유저수의 증가로 비용 이슈가 있어서 타사 화상회의 서비스를 검토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ZOOM 서비스의 장점을 알게되었습니다.

ZOOM의 장점은 위 2개 업체와 다르게 회의실 동시 생성 수 = 라이센스수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두 서비스는  회의실 생성 수와 상관없이  20명이 동시에 화상회의에 접속 하여 한 회의실에서 회의를 할 경우 

20개의 유저가 필요합니다.  즉 동시접속자수 = 라이센스 수 입니다.

위와 같은 경우  ZOOM은 1유저만 구입하면 접속하는 유저는 100까지 무료로 접속 가능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최근에 ZOOM으로 넘어 오게 되었습니다. 

 

ZOOM의 단점은 문제시 고객센터와 직접 전화 연결이 어려운것 같습니다. 

 

ZOOM Quick Start 메뉴얼

 

1.    아래 사이트에서 Zoom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 (처음 한번만 설치)

       https://zoom.us/download#client_4meeting

2.    바탕화면에 있는 Zoom 아이콘을 더블클릭 후 로그인

 

 

3.    로그인 후 새 회의 클릭 하여 회의실 생성

 

 

4.    스피커 및 마이크 테스터 후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 클릭

 

5.    생성된 회의실에 마우스를 올린 후  1.참가자 클릭 > 2.초대 클릭 > 3.초대 링크 복사

※    위 화면의 화면공유를 클릭하여 문서나 현재화면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6.    복사 된 링크를 메신저 나 E-Mail로 전송

메신저 발송 예시(카카오톡으로 발송해도 됩니다.)

※    초대링크를 받은 사용자는 링크 클릭 후 4번과정 진행 후 회의 참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