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 소식 까치입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옷 세탁 시 주의할 점에 대해 공유할까 합니다.
대부분의 의류에 주의 사항이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로 표시사항을 전부 지켜서 세탁하는 사람은 별로없습니다.
옷 세탁 시 세탁라벨에 붙어있는 세탁표시기호를 확인하고 소재에 맞게 세탁 하는것이 의료 손상을 최소화 하는 방법입니다.

세탁표시기호는 국제표준화기구(ISO) 세탁취급표시에 따라 물세탁, 표백, 건조, 다림질,  드라이클리닝 등이 공통된 도형 안에서 표현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공통된 도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물세탁 기호

네모 아이콘은 세탁기 아이콘이라 생각하면됩니다. 즉 세탁기 사용이 가능하다는 뜻

물 컵 아이콘은 손세탁 해야된다는 뜻 해당아이콘에 X가 해당 기능이 안된다 생각하면됩니다.

 

표백 기호

표백 아이콘은 삼각형으로 표시 합니다. 삼각형 안에 글씨로만 표백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X 아이콘이 추가되면 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다림질 기호

다리미 모양 아이콘을 사용해서 누구나 직관즉으로 다리미 관련 설명이란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간에 물결모양이 있는 아이콘은 천을 덮고 의류를 다림질 해야한다는 뜻입니다.

X 아이콘이 추가 되면 다림질 금지 입니다.

 

드라이클리닝 기호

드라이클리닝 아이콘은 기본적으로 원으로 표시하면 아래쪽에 일자로 선이 있는 경우는 필히 전문점에서만 드라이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X  아이콘이 추가된 경으 드라이클리닝 불가를 뜻합니다.

 

건조방법 기호

의뢰로 건조방법에 대한 기호는 다른기호에 비해 주의를 상대적으로 적게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건조 방법이 

더 중요한것 같습니다.

 

의료 제품의 세탁라벨 기호대로 세탁 및 건조 하지 않을 경우 비싼 옷이 망가 질 수 있습니다.

꼭 세탁라벨을 방법을 숙지하여 귀중한 옷 오래 오래 사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