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광복절 연휴동안 집에서 쉬면서  싱크대 수전 교체를 해보았습니다.

사실 집에 수전의 고무바킹이 삭아서 수전을 잠그도 물이 아주미세하게 똑똑 흘러나옵니다.

해결할려고 알아보니 싱크대 원홀 수전의 경우 고무방킹이 문제가 생길 경우 고무바킹만 교체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고무바킹만 교체 할 수 있게 수전을 만들면 좋은것 같은데 .. 만구 제생각임)

지금부터 수전을 교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싱크대 수전(원홀 수전) 교체시 어려운점

 

   싱크대 수전설치된 곳 아래쪽에 보면 빨간동그라미 부분이 싱크대 수전과 나사형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수전이 오래된경우 수전과 고정하는 나사가 녹이나 여러가지이유로 안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안풀려서 3차시도 끝에 힘들게 성공하여 수전을 인터넷으로 주문 했습니다.

    (저부분이 안풀리는분은 사람불러서 설치하는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그림에서 빨간동그라미 부분도 오래되면 여러가지 이유로 완전접착되어 안풀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부분이 안풀리면 수전을 분리하는데 약간의 애로사항이 생깁니다. 좁은 수전홀에 4개의 선이 들어가있는구조라 수전 분리가 쉽지 않습니다.

  (전 힘들었지만 빨간동그라미 부분을 분리했습니다. 만약 분리가 안된다면 자르는 도구를 사용해야될것같습니다.)


 

수전 분리 방법

1.싱크대 수전 교체시 어려운점에 나온 첫번째 그림의 빨간색 부분을 분리합니다.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분리가 됩니다.


2.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의 너트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분리합니다.

3.수전을 제거합니다.

수전 구입시 파란색선부분의 길이를 자로 제어봅니다. 저희집은 48Cm였는데 수전이 48Cm가 안되는것도 있습니다.

필히 확인 후 구입하세요.


 

구입한 수전 소개 

 



포장이 잘되어서 배송되었습니다.

수전 모델은 HY5559 입니다. 이모델을 선택한 이유는 가격이 저렴한 모델중에서 위에서 야기한 냉수 온수 배선 길이가 48Cm 이상이인 두 조건을 충족하기때문입니다.

제품설명에서 51Cm로 되어있었는데 실측은 50.5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가격은 인터넷으로 검색결과 택포 3만원 ~ 6만원 정도 합니다.

최저가 사이트에서 비교검색하여 최저가로 구매하였습니다.

개봉 샷입니다. 위 그림에 빨간색 동그라미는 너트 돌리는데 감아서 틈을 메우는 흰색 테이프 비슷한것이 들어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을 몰라서 ... 대충 뜻은 전달된것 같지만ㅋㅋ)


내용물은 한번더 찍었습니다. 그런데 저 무게추 도구가 없으면 달기 어려워 보입니다.

기존 수전에 달려있는 무게추는 똑딱이 형이라 쉽게 달 수 있는데 저건 좀 불편해 보입니다.

그래서 전 기존 무게추를 재활용했습니다.



   설치 완료 샷입니다. 설치하는 부분은 스샷이 없습니다. 항상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

   설치또는 분해의 역순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