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 양쪽 미등이 안들어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양쪽이(조수석, 운전석) 모두 ㅠ.ㅠ

미등의 경우 위치상 라이트를 탈거하고 작업해야됩니다. 다른등(상향,하향)의 탈거없이 작업 가능합니다.

참고로 지금 교체할 차량은 뉴아반떼XD 입니다. 다른 차량도 교체방법은 유사합니다.

 

준비물 

 1)복스, +자 드라이브

 2) 교체할 등 

     등 규격   미등(T10), 상향: H7 ,  상향 :H1 ,  깜빡이 : 싱글전구 (백색, 황색도 가능)

 3) 시간 : 30 ~ 1시간 

교체 방법 

 1)조수석 : 조수석이 쉬워서 먼저 했습니다. 조석석의 경우 부분 탈거로 미등을 교체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위 그림의 빨간 동그라미 부분의 육각 볼트를 복스나, 몽키로 분해 합니다.


위 사진의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이 미등입니다. 미등의 검정색 동그라미 부분을 잡고 힘으로 빼면 됩니다.

전 손힘이 약해서 롱로즈로 잡고 뽑았습니다.

교체할 미등이 이제야 보입니다. 미등의 색이 은색으로 되어있습니다. 미등이 흰색이 아니면 나간겁니다.

왼쪽이 이번에 지인에게 받은 새것이고요 오른쪽이 교체할 미등입니다. 이제 육안으로 봐도 교체 시기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2) 운전석

운전석의 경우 베터리 가이드를 먼저 탈거해야합니다. 탈거방법은 위 빨간색 동그라미 +자 나사 3개 분해 와 육각볼터 1나를 분해하면 쉽게

탈거가 가능합니다.

운전석 라이트도 조수석과 동일하게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의 3개의 육각 볼터를  분해하면 탈거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위 사진에 볼터가 안보이는 곳의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에 위치한 볼터의 경우 공간이 협소하여 집에있는 복스로 분해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아래 사진에 위치한 +자 나서 2개를 분해하여 탈거하였습니다.

조수석과 동일하게 미등은 롱로즈로 뽑고 교체하면됩니다.

전 깜빡이 등을 교체해본적이 없는데요 인터넷에서 브레이크등 구입하면서 검색 결과 깜빡이등이 황색 싱글전구로 별도로 있어서 궁금해서 

한번 확인 해  보았습니다.

생각과 다르게 백색 싱글 전구입니다. (물론 황색을 구입해도 무방할것 같지만 백색을 사면 다른데도 같이 사용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이제 후방 감지기 설치해야 합니다. 

후방 감지기는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2017/01/02 - [행복한소식까치's Story/자동차] - 뉴 아반떼XD 브레이크등 교체 방법

2017/01/08 - [행복한소식까치's Story/자동차] - 후방감지기 설치






반응형
댓글